한국온 유커 4명중 1명은 롯데월드몰 찾아..여가·레저·쇼핑 가능 3세대 쇼핑몰

안전 문제 등으로 개장이 늦어졌지만 롯데월드몰은 개장 후 강남상권 활성화, 레저와 쇼핑을 한자리에서 즐기는 3세대 몰링 트렌드 확산 등 국내 유통환경에 적지않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1년 누적 방문객 수는 2만 6000석의 잠실야구장이 3년동안 만석이 되는 인원수와 맞먹는다”며 “백화점과 쇼핑몰 등의 영업시간을 12시간으로 환산 시에는 1초당 2명 이상이 롯데월드몰을 찾은 셈이 된다”고 말했다. 중국 관광객(유커) 방문객 수도 150만명으로 한국을 찾은 유커 4명 중 1명은 이곳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시내 면세점 중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으로 인해 하루 평균 5000명 이상, 1년간 총 200만명 가량의 외국인 관광객이 롯데월드몰을 찾았다.
롯데월드몰이 이처럼 대규모 방문객을 끌어모을 수 있었던 것은 롯데월드몰이 여가와 쇼핑 레저가 한자리에서 해결 가능한 제 3세대 쇼핑몰로 자리를 잡았기 때문이다. 롯데월드몰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휴식 시설을 모은 일반적인 몰 개념을 넘어, 420여 브랜드를 갖춘 면세점과 대형 수족관 등을 갖춘 3세대 쇼핑몰로 평가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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