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쇼핑몰, '쓱(SSG)' 인기몰이에 SSG닷컴 매출 30% 급증
신세계 쇼핑몰인 SSG닷컴의 매출이 급증했다.최근 화제가 된 '쓱(SSG)' 광고 덕분이다. 쓱 광고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크게 이슈화하고 각종 패러디, SNS 등을 통해 지속해서 재생산 되고 있다.
7일 관련업계게에 따르면 인기스타 공유와 공효진을 앞세워 선보인 '쓱(SSG)' 광고가 유튜브 조회 수 250만건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광고전문사이트 'TV CF'에서도 연속 30일간 '베스트 CF' 1위를 기록해 사이트 내 '명예의 전당'에 등재됐다. 온라인에서 광고가 크게 성공하면서 20대 연령층의 가입이 급증했고 모바일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1월, 2월 누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2% 늘었다. 카테고리 별로는 백화점생활상품이 69%, 언더웨어 패션소품이 66% 늘었고, 스포츠상품과 패션잡화도 각각 47%와 41% 신장했다. 또 SSG닷컴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식품상품 카테고리 역시 지난해 대비 30% 이상 신장했다.
1,2월 신규가입자수도 지난해 대비 28% 증가했다며 특히 20대의 신규가입자수 증가율이 53%에 이르렀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또한, 1,2월 모바일을 통한 매출이 지난해 대비 66% 증가했고, 전체 온라인 매출 중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도 50%까지 늘었다.
저작권자 © 금융소비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