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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서비스 추가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서비스 추가
  • 홍윤정 기자
  • 승인 2016.12.08 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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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조회 등 4개..기존 33개서 37개 항목으로 늘어나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의 서비스가 확대 개편된다.

금감원은 8일 파인에 계좌정보 통합관리를 비롯해 본인신용정보조회, 내보험 다보여, 퇴직연금 종합안내 서비스 등 4개 서비스가 9일부터 추가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파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상품 한눈에 등 기존 33개에서 37개 항목으로 늘어났다.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계좌정보통합관리는 은행의 예금, 적금, 신탁, 당좌, 외화계좌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소액 계좌를 해지·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본인신용정보조회 항목을 이용하면 소비자는 개인의 금융기관 대출정보, 연체정보, 카드발급·현금서비스, 채무보증, 세금 체납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내보험 다보여는 보험 계약현황, 보장내역, 보험료와 납입주기 등을 일괄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본인신용정보조회와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정보를 제공한다. 퇴직연금 종합안내는 금감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퇴직연금 취급 금융회사별, 금융상품별 수익률과 수수료율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다. 휴면금융재산의 조회 대상을 확대하는 등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도 소폭 개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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