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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불만, 메트라이프‧AXA손보 가장 많아
금융소비자 불만, 메트라이프‧AXA손보 가장 많아
  • 홍윤정 기자
  • 승인 2017.02.13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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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연맹, 2016년 민원발생건수 전수 조사

 
금융소비자연맹은 지난해 보유계약 10만건당 생보사는 메트라이프, 손보사는 AXA가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13일 밝혔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생명보험사의 민원발생건수(보유계약 10만건당)는 평균10.3건이 발생했다. 농협생명이 3.4으로 가장 적고, 메트라이프생명이 24.7건으로 가장 많이 발생했다. 회사간 약 7.2배 정도 차이가 났다.

손해보험사는 민원이 10만건당 평균 11.1건 발생했다. 농협손보가 3.1건으로 가장 적고 AXA손해가 16.7건으로 가장 많았다. 회사 간 약5.4배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기욱 금융소비자연맹 사무처장은 "보험민원은 보험사와 고객과의 관계, 서비스, 보험사의 수준 등을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라며 "보험사를 선택할 때에는 보험사의 민원 현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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