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25 (목)
NH농협은행, AI기반 '음성뱅킹'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 AI기반 '음성뱅킹' 서비스 출시
  • 최영희 기자
  • 승인 2018.05.01 11:28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귀’ 알아듣는 똑똑한 모바일 뱅킹..올원뱅크 안에 ‘올원커뮤니티’도 만들어

[금융소비자뉴스 최영희 기자] NH농협은행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올원뱅크에 음성뱅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음성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올원뱅크 앱에서 원하는 메뉴를 목소리로 찾을 수 있다. 올원뱅크 앱을 실행시키고 간편송금이라 말하면 메뉴가 실행된다. 자주 거래하는 수취인 정보를 미리 등록해두고 수취인 성명과 금액을 말하면 말 만으로도 송금을 완료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올원뱅크 안에 올원커뮤니티도 만들었다. 사용자들의 평가와 올원뱅크 활용법 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공간이다. SNS와 연계하면 올원뱅크 회원이 개인 커뮤니티로도 공유할 수 있다. 하반기에는 올원뱅크를 통해 각종 모임 개설, 회비 내역 관리 안내 등을 바로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올원뱅크 3.0 버전이 선보인다. 3.0 버전에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올원챗봇과 자체 마일리지 제도, 농협몰과 연계된 농축산물 특가상품 전용관등이 구축된다.

강태영 NH농협은행 올원뱅크사업부장은 하반기에는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언어를 인식할 수 있는 AI 기반의 뱅킹 서비스가 가능해지고, 챗봇 서비스도 나와 진정한 대화형 뱅킹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