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15 (토)
생명을 주는 ‘차(茶)’ 발명왕 남종현 박사, 오리나무로 신화 쓰다
생명을 주는 ‘차(茶)’ 발명왕 남종현 박사, 오리나무로 신화 쓰다
  • 이동준 기자
  • 승인 2021.07.27 15:14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취해소음료 20년간 부동의 1위, '여명808' 발명 이어 효을 배가한 ‘여명1004’도 개발해 인기
혼돈의 코로나 19에 천연차 등장...군부대 등에 약 2백만캔의 ‘참조은겨 그랑프리737’ 무상 제공
천연식물로 '인류생명 연장의 꿈' 실현에 도전..."국민 모두가 평범한 일상의 행복을 누리길 희망"
숙취해소 음료 ‘여명808’ 메이커 주식회사 그래미의 남종현 회장

“맛있는 차, 발명가로서 내가 소망하는 몸에 좋은 차를 만들어 냈다.”

[금융소비자뉴스 이동준 기자] 오리나무라는 이름은 우리와 퍽 친숙하지만 막상 산에 가서 오리나무를 찾으려면 그리 쉽게 눈에 띄지는 않는다. 오리나무와 사촌이랄 수 있는 물오리나무와 사방오리나무는 흔히 볼 수 있어도 진짜 토종 조선오리나무는 무척 귀하다.

'십리절반 오리나무'라는 옛 노랫말 가사처럼 오리나무는 옛날 거리를 나타내는 이정표로 오리(五里)마다 심었다는 지표목이다. 오리나무는 맛이 쓰고 떫으며 성질은 서늘하다. 열을 내리고 독을 푸는 작용이 있다.

특히 술독을 푸는데 효과가 크다. 술을 많이 마셔 간이 나빠진 데에는 오리나무 껍질을 달여 먹으면 술독이 풀린다. 민간에는 오리나무로 술을 담그면 술이 물이 된다는 얘기가 전해오는데 실제로 오리나무를 술에 오랫동안 담가 두면 술이 묽어진다.

술이 화기(火氣)를 많이 품고 있는 반면에 오리나무는 화기를 진정시키는 효력이 있어서 술의 독성이 완화되는 것이다. 이 나무가 간염, 간경화, 지방간 등 갖가지 간질환에 치료효과가 뛰어난 약목(藥木)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오리나무는 어떤 문헌에도 그 약효가 적혀 있지 않지만, 간에 쌓인 독을 풀고 간을 보호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나무이다. 외국에서 들어온 사방오리나무나 물오리나무를 오리나무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그런 것들은 별 약효과가 없다.

반드시 깊은 산속에 있는 토종 조선오리나무라야 술독을 풀고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일부 과학자들은 오리나무 껍질에는 탄닌, 타락세롤, 베를린산이 들어 있고 열매에는 탄닌, 잎에는 플라보노이드인 히페로시드가 들어 있는 것으로 밝혀냈으며 이런 성분들로 인해 열을 내리고 독을 풀며 술독을 푸는 효력이 있다고 한다.

제품명 ‘여명808’인 이유는 807번의 실패를 극복하고 808번째 성공했다는 뜻

철탑산업훈장과 금탑산업훈장, 세계발명왕상 등 세계10대발명전을 석권한 주식회사 그래미의 남종현 회장(78)은 초목, 산야초의 연구를 통해 생명을 주는 천연차를 발명했다. 남 회장이 발명한 숙취해소에 좋은 ‘여명808’은 ‘숙취해소용천연차’로 대한민국 최초, 세계 최초의 발명특허품이다.

술을 물로 만들고 화기를 없애준다는 오리나무에 대한 오랜 연구 끝에 발명해 낸 것이다. 제품명이 ‘여명808’인 이유도 807번의 실패를 극복하고 808번째 성공했다는 것이다.

‘여명808’은 간 기능 보호와 숙취해소에 효험이 있는 오리나무, 마가목, 갈근, 대추 등 건강에 좋은 식물성 원료를 가장 효과적으로 배합한 발명품으로 1998년 출시이후 2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음주문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숙취해소음료의 선두브랜드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애주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21세기 최고의 발명품이라는 여명808은 한국표준협회 선정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7년 연속 1위와 가치공로상 수상, 대한민국 로하스 12년 연속 인증, 국가브랜드 12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3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4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14년 연속 수상 등 브랜드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에서 10여년 이상 1위에 선정되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주식회사 그래미 철원 본사

애주가도 깜짝 놀란 숙취해소 단 한방, 여명1004 각광 받아

‘여명1004’는 현재 숙취해소 시장의 리딩브랜드로 자리잡은 ‘여명808’의 효능과 원료를 배가하여 숙취의 증상을 보다 완전하고 신속하게 완화시켜주는 강력한 숙취해소음료이다.

가정과 미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셔야하는 이들을 천사로 규정하고 이들을 지켜주기 위해 만든 여명1004는 애주가라면 꼭 마셔야할 ‘숙취해소의 종결자’로 평가받고 있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여명1004’는 건강과 음주사이에서 고민하는 접대가 많은 직장인, 직업적으로 술을 마셔야 하는 천사들에게 음주 전후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발명은 호흡기에 획기적인 도움을 주는 식물성원료를 최적배합비와 특허기술로 코로나바이러스 질환의 예방, 개선에 효과가 있는 발명으로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황사, 매연, 흡연 등 호흡기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모든 상황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된다.

호흡기 바이러스가 활동하기 좋은 환절기에는 반드시 면역력을 키우는 건강에 좋은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COVID-19와 같은 전염력이 강한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에 '참조은겨 그랑프리737(발명 명칭: 코로나바이러스 질환의 예방·개선에 효과가 있는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약학 조성물/출원번호 10-2020-0027724)'은 호흡기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에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남 회장은 “특히 ‘참조은겨 그랑프리737’은 계절독감, A형독감, B형독감 등 특수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이진용 원장팀과 공동연구, COVID-19와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의 예방에 크게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고, 기존 치료제와 함께 음용할 경우 ‘참조은겨 그랑프리737’의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라며 “하루 1캔씩 따뜻하게 마시면 더욱 좋다”고 설명했다.

"코로나바이러스 질환의 예방, 개선에 효과가 있는 ‘참조은겨 그랑프리737’"

코로나바이러스 질환의 예방, 개선에 효과가 있는 ‘참조은겨 그랑프리737’을 발명한 남종현 박사는 2020년 3월 28일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COVID-19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서울아산병원,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원주의료원, 철원병원 등 각 지역의 병원과 철원 주변 군부대와 경기, 강원, 경북, 대구, 충남, 충북 교육청을 중심으로 약 2,000,000캔의 ‘참조은겨 그랑프리737’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특히, 강원도 철원의 철원병원 김권기 원장은 “코로나19 환자가 확진되고 병원 직원과 환자들에게 ‘참조은겨 그랑프리737’을 수시로 음용시킨 이후 코로나 확진 환자와 직접 대면하는 의사나 간호사 중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있다. ‘참조은겨 그랑프리737’ 복용은 인류에게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하나의 방법으로 꼭 추천하고 싶다”며 ‘참조은겨 그랑프리737’을 적극 음용하기를 권했다.

남 회장은 "건강을 잃어가며 고통 받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운을 나누어 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은 ‘참조은겨 Grand Prix(그랑프리)737’을 통해 COVID-19로 인해 봄을 잊고 웃음을 잃은 모든 국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의 행복을 되찾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종현 그래미 회장이 지난해 ‘대평남종현발명문화대상’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발명의 미래를 책임지다"..한국발명산업에  온 힘 쏟아

발명가로서 철탑산업훈장과 금탑산업훈장, 세계발명왕상 등 세계10대발명전을 석권하는 등 수많은 상을 휩쓴 남 회장은 “앞으로 21세기를 넘어 22세기까지도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은 오직 발명 뿐”이라는 신념으로 대한민국 발명산업에 온 힘을 쏟고 있다. 

남 회장은 발명가의 현실이 얼마나 어려운지 몸소 체험한 바가 있어 후배 발명가들에게 힘을 주며 발명 열정을 북돋아 주기 위해 ‘대평남종현발명문화대상’을 제정했다.

발명하는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발명가의 축제 ‘대평남종현발명문화대상’은 201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현재 발명가로 활동하며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기업인을 중심으로 발명공적을 심사, 시상하는 제도로 발명가의 사기진작을 통해 '발명강국 대한민국'을 이루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발명 꿈나무인 청소년 발명가를 위해 ‘대한민국 GLAMI AWARD 청소년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20년간 후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윤은 반드시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남종현 회장의 신념으로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전국재해구호재단 희망브릿지, 최일도 목사가 운영하는 다일복지재단 등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기부는 물론 초, 중, 고 장학사업, 불우이웃돕기 등 수많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모든 발명가의 노력으로 COVID-19가 종식되길 기대”

우리는 보다 아름답게,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발명이라고 정의한다. 남종현 박사의 발명 또한 주변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된다. 그 중심에는 “인류생명 연장의 꿈을 실현한다”라는 목표가 있다.

“건강함을 유지하게 하고 병을 치유한다면 인류의 생명은 연장될 것이며 건강하게 연장된 인류의 삶은 행복해 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남종현 박사가 천연식물성원료를 이용한 천연차의 발명을 하게 된 계기이며 이유다.

남 회장은 발명가로서 받을 수 있는 상은 모두 수상했다. 경제적인 성공도 이뤘다. 이 시대 최고의 발명왕인 남 회장은 산수(傘壽, 80세)를 바라보는 나이임에도 “나를 태워 세상을 밝힌다”는 평소 신념을 실천하며 화상치료제, 아토피치료제, 암치료제, 고지혈증치료제 등 인류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발명의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그는 “나는 발명가로써 수많은 발명가를 격려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새로운 시대의 대책을 마련하고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여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나고,어려운 경제적 고통에서 국민 모두가 벗어나서 새로운 민족의 대장정을 열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발명의 열정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모든 발명가의 노력으로 COVID-19가 종식되고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평범한 일상의 행복을 누리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면서 활짝 웃었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