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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가계대출 초과로 '경영유의' 제재..."컨트롤  타워 부재"
DB손보, 가계대출 초과로 '경영유의' 제재..."컨트롤  타워 부재"
  • 박혜정 기자
  • 승인 2021.12.17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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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가계대출 전사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컨트롤 타워 없어"
▲DB손보가 가계대출 총량 초과로 17일 금감원으로부터 경영유의 조치를 받았다.
▲DB손보가 가계대출 총량 초과로 17일 금감원으로부터 경영유의 조치를 받았다.

[금융소비자뉴스 박혜정 기자] DB손해보험이 총량 관리 목표를 초과해 가계대출을 늘리다가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다. 심지어 금융당국으로부터 가계대출 리스크 관리에 대해 가계대출 관리계획 이행 현황을 전사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컨트롤 타워가 없다는 지적을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9일 DB손해보험에 '경영유의' 제재를 통보하고, 가계대출에 대한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라고 주문했다고 17일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DB손해보험은 타사들과 마찬가지로 올해 가계대출 총량 증가율을 4% 초반대로 관리키로 당국과 협의했으나 올해 6월 말 잔액(4조9919억원)이 작년 말보다 4.8% 증가하는 등 목표치를 일찌감치 초과했다. 이후에도 총량은 계속 늘었고 '기타대출'만 해도 9월 말 기준으로 목표치를 수천억원 초과했다.

이에 DB손해보험은 지난 9월 초부터 연말까지 가계대출(신용대출) 전면 중단에 들어갔다.

DB손해보험은 또 기타대출에 대해 세부 항목별로 관리목표를 수립하지 않고 대출 총량 목표를 초과에 대한 사전 대응 방안이 없는 등 가계대출 관리체계가 미흡한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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