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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털린 내 정보' 이용자 10명 중 1명이 계정정보 유출사실 확인
'털린 내 정보' 이용자 10명 중 1명이 계정정보 유출사실 확인
  • 박혜정 기자
  • 승인 2021.12.21 10: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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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정보위 '털린 내 정보 찾기' 운영 한 달간 18만여 명 중 1만8천명이 유출 확인돼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화면. 개인정보위 제공.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화면. 개인정보위 제공. 

[금융소비자뉴스 박혜정 기자]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이용자 10명 중 1명이 서비스를 통해 계정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따르면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5일까지 계정정보 유출 여부를 직접 조회한 인원은 18만2218명으로 집계됐다. 이들 18만여 명 가운데 계정정보 유출이 확인된 이용자는 1만8095명으로, 유출이 확인된 비율(일치율)은 9.93%였다.

또 서비스 개시 후 유출 이력 확인에 따른 회원 탈퇴 대행 서비스 이용자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e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 일평균 방문자는 유출 조회 서비스 개시 전 6685명에서 서비스 개시 후 한 달 동안 1만1190명으로 크게 늘어났다.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온라인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유출된 이력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개인정보위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다크웹 등에서 불법 유통되는 2300만 건의 국내 계정정보와 구글에서 제공하는 비밀번호 진단 서비스 등을 활용해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사이트를 구성했다.

개인정보위 관계자는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가 계정정보의 불법 유통으로 인한 2차 유출 피해를 예방하고, 국민 인식을 제고하는 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 간 협력을 통해 불법 유통되는 최신 계정정보를 계속 확보해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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