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뉴스 이성은 기자] 신임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3일 공식 취임하고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한 4가지 핵심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이재근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의 경영방향을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모델 강화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창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취임식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이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를 수 있도록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임 이 은행장은 전국 영업점을 모바일 플랫폼 및 콜센터 등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의 완성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그는 KB국민은행의 대면 영업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9 to 6 뱅크'의 정착, 마이데이터와 플랫폼 비즈니스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부문에 경영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직문화에서는 "모든 직원들이 조직의 승리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을 수 있는 '함께 가는 팀(Team) KB'가 조직문화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면서 "본인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숨은 일꾼'이 인정받고 공정하게 보상받는 조직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이 은행장은 코로나19의 대유행과 경기 침체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에서 사회·경제에 미치는 금융회사의 역할과 책임을 깊이 자각하고, 상생과 포용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그린뉴딜’과 같은 신성장 및 혁신 분야에 대한 창업 지원까지 최선을 다하고, ESG 경영과 사회공헌에서도 진정성 있는 모범 기업 시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