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55 (목)
아모레퍼시픽, 美 뷰티브랜드 '타타 하퍼' 인수한다
아모레퍼시픽, 美 뷰티브랜드 '타타 하퍼' 인수한다
  • 강승조 기자
  • 승인 2022.09.01 18:08
  • 댓글 0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 뷰티 계열 럭셔리 스킨 케어 브랜드...1681억에 인수키로
▲타타 하퍼 주요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제공. 
▲타타 하퍼 주요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제공. 

[금융소비자뉴스 강승조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미국의 럭셔리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해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타타 하퍼 운영사인 '타타스 내추럴 알케미'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1일 공시했다.

이번 인수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의 100% 해외 종속회사인 Amorepacific US Investment, Inc.이 오는 10월 31일 1681억원의 유상증자를 단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타타 하퍼와의 공동 연구로 제품 경쟁력을 키우고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시도하는 한편 생산물류 시설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타타 하퍼의 수익성 강화에도 나서는 등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타타 하퍼의 북미·유럽 사업 확대와 아시아 시장 추가 진입을 위한 재정비 작업도 한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타타 하퍼는 미국 뷰티 시장을 주도하는 클린 뷰티 트렌드를 타고 성장한 럭셔리 스킨 케어 브랜드로, 2010년 탄생 이후 제품 개발부터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클린 뷰티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네타 포르테, 컬트 뷰티 등 온라인 채널과 세포라 등 8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북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분기 북미 시장에서 라네즈와 설화수의 브랜드 파워를 확대하며 매출액을 66% 늘렸다.

지난 7월 아마존의 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한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에서는 라네즈가 '뷰티 &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에 오르기도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당사가 보유한 연구개발 및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 하퍼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 시너지를 통해 북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뉴스속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