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소비자뉴스 임동욱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올해 첫 계열사 사장단 회의를 열어 고객 가치 전략을 점검하고 글로벌 복합 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8일 재계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날 LG전자와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주요 계열사 사장단과 함께 회의를 했다. LG그룹은 통상 분기마다 한 차례씩 사장단 회의를 열고 있다.
올해 처음 소집된 이날 회의에서는 고객 가치 제고와 복합 위기 대응 등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구 회장은 2019년 취임 후 첫 신년사에서 LG가 나아갈 방향은 고객임을 강조했다. 더 높은 고객가치에 도전하는 구성원을 '고객가치 크리에이터'라고 칭하고 "모든 구성원이 LG의 주인공이 돼 고객 감동을 키워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후 고객 가치 경영 메시지를 지속해서 진화·발전시켜 오고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가 고객 경험 혁신을 총괄할 고객경험(CX)센터를 본사 직속으로 신설하는 등 계열사별로 관련 조직을 재정비하며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위한 실행력을 제고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 같은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고객 가치를 제고할 방안을 모색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글로벌 경기 침체가 장기화하고 대외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미래 성장 동력을 찾고 복합 위기에 대응하는 방안에도 머리를 맞댄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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