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0 (토)
고발합니다
아무도 얘기하지 않는 변액보험의 진실!!
 박일홍
 2012-04-24 14:46:54  |   조회: 3356
첨부파일 : -
아무도 얘기 하지 않는 변액보험의 숨겨진 진실!
변액보험, 즉 변액 연금 보험 또는 변액 유니버셜보험이라고 명칭되는 모든 보험!
변액보험의 기본적인 개념은 보험료를 펀드에 투자해서 투자수익이 나면 은행보다 더 많은 이자를 받을수 있고, 수익률이
낮으면 은행보다 못하다는것을 전제로 한다!하지만 여기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숨겨진 비밀이 있다!
이것이 사업비(10%-17%정도)라는 숨겨진 비밀이다!우리가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의 10-17%를 사업비라는 명목하에 차감하여 투자하는것이다!
이렇게 얘기하니까 무슨 말인지 선뜻 이해가 안되는데..
이 말의 뜻은 고객이 내는 보험료가 100만원이라면,,, 고객은 본인이 내는 보험료가 모두 변액보험의 취지와 맞게 100%로
펀드에 투자되는것으로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100만원중 위에서 말한 10-17%를 차감한 90-83만원이 펀드에 투입된다는 뜻이다!!
이것은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 100만원중 약85만원만 펀드에 투입 된다는 뜻이다!!
이것은 납입한 보험료가 -15%에서 시작하여 수익률이 계산된다는 뜻이다!! 이것은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가 15%이상 수익이 나기전까지는
수익률이 마이너스이다는것이다!! 생각해봅시다!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 100만원중 15만원을 사업비로 제외하고 나머지 85만원이 펀드에 투자되어 수익률이 20%가 된다하더라도 원금 85만원의
20%는 17만원정도 되어 85만원에 17만원을 더한 102만원이 되어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 대비 2%정도 수익률이 되는것이다!
이것은 본인이 가입한 변액보험이 수익률 20%정도가 되면 겨우 본인이 납입한 원금을 지킬수 있다는것이다!
그러면 사업비가 궁금한데.. 이 사업비의 내용은 무엇인가?
보험회사에서는 이 사업비의 대부분이 보험설계사에게 매월 지급되는 월급 즉 수수료다라고 하는데...
이것은 엄격히 말해서 맞는 말이다! 자세한것은 아니지만 사업비로 차감하는 15%중 약10%정도가 보험설계사의 수수료로 지급되는게
현실이다! 즉 보험회사에서는 이 사업비중 대부분은 보험설계사에게 지급된다고 핑게를 되는것이다!
여기서 다시 앞의 내용을 잘 생각해보자!
사업비 15%를 차감하여 펀드에 투자!! 이중 대부분은 보험설계사의 수수료!!
"나머지 5%는 얼마 안되니까 보험설계사의 수수료를 줄이면 해결되겠네"라고 생각할것이다!!
그런데 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나머지 5%에서 보험사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보험설계사제외, 왜? 보험설계사는 특수개인사업자로 분류됨)의 급여와 운용비가 지급됩니다!
이 말의 의미는 이 5%에서 1-2억되는 임원급여와 평균급여가 6-7000만원되는 직원의 급여가 포함되어 있고, 서울의 강남등 모든 도시의 제일 번화가이고
임대료가 제일 비싼 건물에 입주한 보험회사의 임대료가 포함되어 있다는것입니다!!
매년 보험가입자가 많아 이 5%가 많아지면 그 해 보험회사의 성과가 좋아서 몇백%의 성과금이 주어지고, 보험가입자가 적어서
회사 힘들어지면 보험료를 올리는 것입니다!
즉 보험사는 손해보지 않는 구조이지요! 성과가 좋은면 매년 성과금을 지급하고 성과가 미달이면 보험료를 올리면 되지요!
언론에는 나이롱환자가 많아서 수익구조가 취약해져서 어쩔수 없이 보험료를 올려야한다고 하지요!
보험사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급여와 사무실임대등 지출은 고정시켜놓고 다른곳을 핑게로 하는것이지요!!
또 보험사들은 본인들이 금융기관이라고 자칭하면서 타 금융기관과 급여를 비슷하게 책정합니다!!
이것이 최근에 변액보험과 관련한 이슈의 진실입니다!!
보험사에서는 고객들이 납입하는 보험료에 본인들의 급여와 사무실임대료(강남기준으로 월 수천만원), 기타 모든 사무운영비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하지 못하는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들중 본인이 납입하는 보험금중 일부가 위의 부분으로 제하게 된다면 누가 보험을 가입하겠습니까!
혹시 여러분이 납입한 보험료가 모두 투자되고 그 중 수익의 일부가 보험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급여와 기타 운영비로 제한다면 이해가 가지만
처음부터 15%정도 빼고 그 나머지가 투자된다면 이것은 15%이상 수익이 발생해야지만 본전이다는것이죠!
이것은 그냥 은행에 예금하는게 더 이익이라는것입니다! 보험사에서는 가입한 보험에 사망보험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핑게를 하지만
이것은 별로 설득력이 없네요!!
보험사에서 솔직하게 보험금이 어떻게 운용되는것을 스스로 밝혀야되지않나싶네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 없는것입니다!
이번과 같은 일이 이번에 우연히 나온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보험이 처음 생기고 발생한 일입니다!
이전에는 아무도 관심을 가지고 있지않았습니다!
이전에 보험사가 얼마나 많은 이익을 가지고 갔겠습니까! 그러니까 서로 보험사를 인수하고 만들려고 한것입니다!!
"연봉 수억의 보험설계사"라고 언론에 꾸준히 나타나는데... 부러워하지마세요!!
이것은 보험사가 더 많은 설계사를 모집하기위한 액션입니다!
그리고 수억연봉 보험설계사 부러워마세요!! 이것은 모두 보험 가입자의 피같은 보험료 입니다!
나라가 국민에 의해서 유지되는것처럼 보험사도 고객에 의해서 유지됩니다!
하지만 보험사는 고객의 이익을 대변한다는 핑게로 선량한 보험가입자를 힘들게합니다!! 무슨뜻인지 알겠죠!!
따라서 변액보험 가입하지마세요! 변액보험 가입하는것 대신에 펀드를 가입하는게 더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사에서 얘기하는 사망보험금 500만원은 생명보험이나 손해보험가입하면 됩니다!
사망보험금 500만원은 연령에 따라서 다르지만 월 보험료 만원도 안합니다!
괜히 보험가입해서 보험설계사수수료,보험회사직원 급여,보험회사사무실임대료,보험회사운영비등을 지급할 필요없는것입니다!
100억의 15%와 1000억의 15%는 큽니다! 그래서 보험회사에서 보험가입을 많이 할려고 하는것입니다!
본인들의 급여와 사무실임대료, 사무실운영비를 줄일려고 생각지 않고, 심지어 매년 이 모든것을 인상하고,
보험설계사의 수수료를 줄이거나 보험료를 올리려고 한다는것이죠!
위에 설명한 내용은 보험사에서 근무하는 사람은 대부분 알고 있는 진실입니다!
하지만 외부에 알려지지않는 이유가 그들이 회사로 받는 혜택때문이지 않나 싶네요!!
대부분 보험사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은 일반인들에게 부러워하는 급여를 받고, 근무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보험가입자가 지불하는것이 현실입니다!
여러분도 위의 사실을 알고 변액보험에 가입하세요!!
보험사본인들의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수 있다고 고객을 유인해서 보험을 유치하여 고객의 보험료중 일부를 자기들의
이익으로 편취하는것.... 법률적으로 뭐죠? ㅎㅎㅎ
2012-04-24 14:46:54
211.51.4.1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소비자뉴스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 1001호
  • 대표전화 : 02-761-5077
  • 팩스 : 02-761-5088
  • 명칭 : (주)금소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995
  • 등록일 : 2012-03-05
  • 발행일 : 2012-05-21
  • 발행인·편집인 : 정종석
  • 편집국장 : 백종국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윤정
  • 금융소비자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금융소비자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c2023@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