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미혜 한국암웨이 전무,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이사, 이종호 영국표준협회 한국지사 대표, 이용일 한국암웨이 전무가 인증서 수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뉴스 정진교 기자] 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가 서비스 분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받았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 서울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실시했으며,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ISO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 The British Standard Institution) 한국지사 이종호 대표가 참석했다.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은 친환경 경영의 효과적 실행을 위한 기업의 조직 구조와 실질적 활동 계획, 책임·절차·자원 등의 요소를 체계화한 것으로, 조직의 환경 법규·규제 준수 현황 및 설정된 환경 방침과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시스템 등 다양한 항목을 프로세스 점검과 현장 실사를 통해 종합심사한다.
한국암웨이는 홈케어 매니저들을 활용한 고장 부품 회수 및 폐필터류 수거 등 선진화된 친환경 시스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거된 폐품은 고장 원인 분석에 활용되며, 이후 분석된 내용을 기반으로 품질 개선과 폐부품 발생 최소화로 이어지는 환경 보호의 선순환 사이클이 가능해졌다.
그뿐만 아니라 2013년 도입한 '고장 부품 98% 회수 목표제'와 더불어 폐필터 사용량 측정 서비스 및 소비자 대상 효율적 제품 사용 안내를 골자로 한 '듀러블 굿 익스피리언스(Durable Good experience)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는 "한국암웨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남다른 책임 의식과 사명감을 기반으로 친환경 경영을 일관되게 시행해 왔다"며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품질 관리와 더불어 이번 ISO 인증을 기점으로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방면의 투자를 점진적으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