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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스포크 '불량'이 9만여대...삼성전자, '유리문 깨짐' 세탁기 무상수리
비스포크 '불량'이 9만여대...삼성전자, '유리문 깨짐' 세탁기 무상수리
  • 홍윤정 기자
  • 승인 2022.08.22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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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부터 11월 30일까지...작년 9월~올 5월 생산된 비스포크 그랑데 AI 제품, 총 10만6173대 생산돼 9만1488대 판매
유리가 파손된 삼성전자 세탁기.

[금융소비자뉴스 홍윤정 기자]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국표원)은 최근 연이어 발생한 삼성전자 일부 세탁기 유리문 이탈·파손사고와 관련해 삼성전자가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해당 모델을 무상 수리 조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상 모델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생산된 비스포크 그랑데 AI 3개 제품으로 모델명이 WF24A95, WF24B96, WF25B96 등으로 시작되는 24개 모델, 총 10만6천173대다. 이 가운데 9만1488대가 판매됐다.

삼성전자 자체 분석 결과 제품 생산 시 도어 커버와 외부 유리 부착 과정에서 커버 접착면에 이물질 등이 남을 경우 외부 유리 이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삼성전자 콜센터를 통해 수리를 신청하면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해당 모델의 도어를 교체해 준다. 또 다른 제품 문제로 방문한 엔지니어가 세탁기까지 무상 점검하는 등 추가 점검도 한다.

소비자원과 국표원은 삼성전자 무상 수리 조치에 대해 주기적으로 진행 현황을 점검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제품 앞면의 오른쪽 아랫부분에 있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 스티커에서 모델명을 확인하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무상 수리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원과 국표원은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가급적 빨리 삼성전자 고객센터 및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조치받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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