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뉴스 홍윤정 기자] 현대캐피탈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경매 전문 회사들의 경쟁을 통해 고객이 보유한 차량을 가장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내 차 팔기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여러 플랫폼을 거치며 일일이 가격을 비교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현대캐피탈 앱에서 한 번만 신청하면, 자동차 전문평가사의 무료 방문 평가와 대규모 경매사들의 구매 입찰은 물론 가격 취합, 최고가를 고르는 최종 선택까지 모두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서비스 프로세스도 대폭 개선했다. 기존 내 차 팔기 서비스에서 총 7단계로 진행됐던 과정을 2단계로 대폭 축소해 소요 시간을 기존 10분가량에서 1분 이내(내 차 관리 서비스 차량 등록 고객 기준)로 크게 줄였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판매 신청부터 낙찰까지 모두 딜러 대면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흥정이나 감가에 대한 걱정 없이 차를 팔 수 있다"며 "이 때문에 차에 대해 잘 모르는 고객들에게 더욱 유용한 서비스"라고 밝혔다.
또 "현대캐피탈 고객들이 자신이 보유한 차량을 가장 좋은 가격에,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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