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연간 매출 3조원 '돌파'…"다양한 뷰티용품 계속 선보일 것"
[금융소비자뉴스 박혜정 기자] 고물가에 5000원 이하 가성비 화장품 매출이 급증했다.
18일 다이소에 따르면 지난해 기초와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다이소가 지난해 VT코스메틱이 다이소 판매용으로 만든 'VT 리들샷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3000원) 등이 속한 기초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작년 10월부터 지난 1월까지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 165% 증가했다.
이 같은 저가 화장품 매출 급증 등에 힘입어 다이소 연간 매출은 2022년 2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원을 넘은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인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등 모든 제품은 5000원을 넘지 않는다.
다이소는 지갑이 얇은 10∼20대 잘파(Z+알파) 세대를 겨냥한 보급형 화장품도 선보였다.
손앤박의 아티워터글로우틴트와 아티워터블러틴트, 아티스프레드컬러밤은 모두 3000원이다.
다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뷰티용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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